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GIST, 과기특성화대학 공동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8.01.02
  • 조회수 : 224

5 과학기술특성화대학 간의 공동창업경진대회에서 GIST(지스트, 총장 문승현) 참가팀이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5개 과기특성화대학 공동기술창업교육센터-JETS(Joint Education center for Technology Startup) 주관으로 펼쳐진 이번 경연은 1228() 네이버 본사(그린팩토리) ‘커넥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본 대회는 2014년도 제1회를 시작으로 4년째 과기특성화대학 간의 기술능력과 창업아이템을 검증하는 축제의 장이다.

기술창업을 준비하는 과기특성화대학의 학생 및 연구원을 대상으로 1년 동안 모의창업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기술사업화의 가능성이 높은 팀을 학교별 대표팀으로 선정하여 매년 말에 특성화대학 간의 경진대회를 통해 최고의 팀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는 대학별로 3개의 팀을 선발추천하여, 15개팀이 각 학교를 대표하여 창업아이템 전시와 기술창업경진대회의 투자유치 피칭을 진행하였다.

메인행사 투자유치 피칭 심사에는 네이버, 요즈마그룹, 본엔젤스파트너즈 등 엑셀러레이터 투자심사역 5명이 참여하였고, 대회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과 과기특성화대학 학생들, 서울권역 엑셀러레이터 투자역들을 포함하여 200여명이 대회를 참관하였다.

GIST심근경색 진단을 위한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팀명: HelpMI)’- 팀장 임주헌(의생명공학과 통합과정 8학기), 팀원 차정준(의생명공학과 통합과정 8학기), ‘M21(팀명: 리젠바이오)’-팀장 엄정인(생명과학부 박사과정), 팀원 이지형(생명과학부 박사과정), ‘S-vital(팀명: 딥메디)’-팀장 이광진(의생명공학과 박사과정), 팀원 조동래,김종인,유승준(의생명공학과 박사과정) 3개팀이 공동경진대회에 참여하였다.

대상에는 GIST 리젠바이오 팀이 수상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우승 상금을 받게되었고, 딥메디 팀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리젠바이오 팀2017GIST Tech to Market(T2M) 프로그램으로 창업진흥센터와 인연을 맺었고, 이후 대런 윌리엄스 교수(생명과학부) 랩의 기술(세포전환 기반 근육 재생 촉진제)을 사업화하기 위한 멘토링과 추가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JETS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엄정인, 이지형 학생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Tech to Market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술창업을 접하게 되었는데, 사업화를 위한 멘토링과 세미나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재미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간의 노력과 경험들이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우승소감을 밝혔다.

 

GIST 창업진흥센터 기성근 센터장학생창업문화를 조성하고,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external_image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
Array
(
    [SESS_RETURN_URL] => L3NpdGUva3IvaHRtbC9zdWIwNy8wNzAxMDMuaHRtbD9tb2RlPVYmbm89MTg3MTA2
    [ss_view_070103_187106] => 1
)